카테고리 없음

월계질염 원인 찾아서 필요한 관리 초기 진료해요

에이치큐브병원2 2022. 6. 3. 23:57

월계질염 원인 찾아서 필요한 관리 초기 진료해요

여성에게 생길 수 있는 질환 중 몸의 면역력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질염이 있습니다. 질염은 평소와는 다르게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발생하게 되면서 다양한 불편함들도 함께 생겨날 수 있습니다. 질염으로 인해서 동반 되는 증상으로는 가려움증이나 분비물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 주 특징입니다. 질염은 여성이라면 한번쯤 겪는 흔한 질환이라고 생각들어서 관리를 하지 않고 있다가 방치를 하게 되는 경우 또 다른 2차적인 질환을 유발 할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필요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이란?

질염의 경우 질 분비물로 먼저 증상이 나타나면서 가려움, 불쾌한 냄새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증상이 질염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필요한 검사 진행 이후 그에 맞는 치료로 진행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이 발생했을때 초기에 필요한 진료를 하게 된다면 증상을 빠르게 완화 하실 수 있습니다.

질염 종류는?

질염의 종류에는 총 3가지 질염이 있으며, 세균성 질염의 경우 여성에게 대표적으로 자주 나타나는 질염 중 하나이며, 증상으로는 가려움과 함께 생선썩은 냄새가 나며, 생선썩, 흰색 혹은 회색의 냉을 보이게 됩니다.

칸디다 질염의 경우 곰팡이 균에 의해서 발생되는 질염으로 세균성 질염과 같은 가려움이 함께 동반 되지만 분비물은 치즈형태와 같은 특징이 있으며, 육안으로 확인이 빠릅니다. 곰팡이성 칸디다질염은 면역력이 약해지고 질 내 환경이 약해짐에 따라서 발생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미리 발견 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가려움증과 함께 계란썩는 냄새와 분비물 색상이 누렇고 거품이 있는 냉증이 함께 나타나고 있습니다.

질염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초기에 제대로 진단을 하지 않게 된다면 재발에 대한 우려가 더욱 깊어지며, 다른 2차적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관리에 더욱 힘써 주시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잦은 질염 발생으로 인해서 불편하다면 평소에 질염 예방 관리법을 통해서 예방 가능합니다.평소 컨디션 조절을 통해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 잦은 질 내부 세척은 피하고 , 끼는 옷은 피하고 용변을 본 후 앞에서 뒤쪽으로 닦는 등 질염을 미리 예방에 대한 방법들을 숙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