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창동산부인과 산전검사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필수

에이치큐브병원2 2022. 11. 29. 17:45

여성이라면 산부인과, 여성의원 방문을 두렵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결혼을 아직 하지 않은 젊은 여성에게는 혹여라도 산부인과를 방문하면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을까 하는 걱정으로 인하여 쉽게 방문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선 때문에 여성 건강을 소홀히 하시기보다는 다양한 검사를 통하여 평소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을 준비하는 분이시라면 산전검사를 통하여 건강체크 및 아이를 가지기 전에 어떤 준비가 되어야 하는지 세밀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창동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의 산전검사는 임신부의 임신 주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되는 검사의 항목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임신 초기단계인 마지막 생리 시작일로부터 4~6주 이후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임신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1. 생리를 하지 않는다.
  2. 유방이 커지고 아프다.
  3. 몸이 나른하고 피곤하다.
  4. 감기 증상처럼 두통과 미열이 있다.
  5. 입덧 증상이 생긴다.
  6. 질 분비물이 많아진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창동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는 임신 진단을 위해서 임신테스트기, 초음파와 혈액임신검사 방법으로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먼저 임신테스트기는 소변을 통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침 기상 후 공복상태에서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관계 후 2주가 지나거나 생리예정일이 지난 후에 검사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임신 시에 상승하는 임신 호르몬(hgc)의 반응으로 임신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테스트기에 진하게 2줄이 체크 된 경우 임신이라고 판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가끔 테스트기에서 시간이 경과 한 후 희미하게 2줄이 체크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90% 이상은 임신이라고 할 수 있지만 위양성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분명한 결과가 나온다면 창동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 초음파와 혈액 검사를 통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검사를 위하여 병원에 내원하시게 되면 초음파를 통하여 확인하고 있습니다. 만약 관계 후 2주가 지났거나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에는 초음파에 애기집이 관찰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좀 더 빠르게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혈액 검사를 통하여 임신 호르몬(hgc) 수치를 확인 할 수 있고 이는 수정 후 8일 정도 후에 측정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 아이가 잘 자리 잡을 때까지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동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 산전검사를 통하여 아이의 형태가 정상적으로 자라고 있는지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와 아이의 건강한 출산과 탄생을 위하여 산전검사를 통하여 출산 전 미처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아이와 마주하게 되었을 때에 있을 수 있는 마음 아픈 일을 산전검사를 통해 예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