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묵동갱년기 계속되는 증상 환자에게 맞는 처방

에이치큐브병원2 2022. 6. 30. 04:15

묵동갱년기 계속되는 증상 환자에게 맞는 처방

우리나라의 여성분들은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신체적인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 중년층이 다 되어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최근들어 생활습관, 스트레스, 여성호르몬 감소 등으로 인해서 갱년기가 빠르게 찾아오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보통의 갱년기 증상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중년층 여성인 50세~55세 전후로 발생하고 있는 질환이며, 증상이 사람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증상에 따라 치료를 빠르게 시작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늦게 시작하게 되어 삶의질을 더 떨어뜨리게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갱년기 증상의 경우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서 중년기 여성의 갱년기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갱년기 증상과 함께 폐경기도 함께 찾아오기 때문에 필요한 묵동갱년기 검사 이후 여성호르몬 치료도 함꼐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폐경과 함께 시작되는 증상으로는 안면 홍조, 불면증, 심장의 두근거림, 불안감이 들어가면서 여성분들이 불편함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서 골다공증과, 혈관질환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치료는 여성호르몬을 투여함으로써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며, 또한 갱년기는 중년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갱년기란?

여성의 난소기능이 쇠퇴되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생성이 감소하게 되어 월경이 중단되며, 월경 이외에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들이 있어서 불편함이 시작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50세 전후에, 조기 폐경은 40세 이전에 나타납니다. 여성의 경우 폐경기 전후로 신체적으로 변화가 많이 찾아오게 되는데 이를 갱년기 질환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갱년기때 발생하게 되는 증상으로 가장 큰 증상인 조기폐경의 경우 난소기능이 상실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조기폐경은 나이가 젊을때 나타나게 될수록만성적인 골감소증, 골다공증의 발생, 조기 심혈관질환 발생 등을 증가시키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호르몬 에스트로겐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

1.홍조

2. 무력감

3. 생식기 위축

4. 피부탄력저하

5.우울감

6. 관절통

7. 수면장애

여성의 경우 정기적으로 하는 검사를 통해서 산부인과 질환에 대해 미리 발견 하실 수 있습니다. 질환의 경우 무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들도 있어서 질환을 방치 하는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묵동갱년기 검사를 받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산부인과 진료의 경우 여원장님께서 직접 진료를 맡아서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에이치큐브 산부인과에서는 환자분들의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검사와 함께 관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환자분들에게 필요한 검사 이후 질환을 발견하시게 된다면 최대한 환자분들이 부담없이 진료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에이치큐브 병원에서는 산부인과 진료 뿐만 아니라 내과진료, 소아과, 건강검진, 다양한 검진 과목을 가까운 곳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