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주산부인과, 자궁근종 심하지 않아도 미리 치료해요

에이치큐브병원2 2022. 8. 9. 16:42

⊙ 자궁근종이란?

요즘, 스트레스나 서구화된 식습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20~30대의 젊은 여성분들에게 많이 발병되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자궁근종인데요 이는 자궁을 이루고 있는 평활근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해서 생긴 종양을 의미하는데요 이는 초반에는 크기 조차 작아 자각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생리량 과다 골반통 빈뇨감 등이 있는데 이러한 증세들로 의심이 든다면 바로 저희 에이치큐브병원에 내원하시어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자궁근종의 원인은?

자궁근종의 발생 원인에 관해 아직까지 명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대표적인 위험요인으로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 호르몬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30~40대의 여성 분들일 경우 분비가 원활하기 때문에 자궁근종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지만, 반대로 폐경기에 들어서는 40대 이후의 여성분들일 경우에는 에스트로겐의 노출이 줄어들면서 자궁근종의 위험이 낮아지게 됩니다.

⊙ 자궁근종의 증상은?

자궁근종 증상은 아랫배를 유심히 살펴보면 알 수 있는데요 특히 대부분은 통증이 없기 때문에 자각하기 어려워지는데요 만일 아랫배가 앞으로 나와있거나 평사시 보다 팽팽한 느낌 또는 평소보다 많은 생리량 등 이상 변화가 생기면 한번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 자궁근종의 크기가 커지게 되면 주변 조직을 누르게 되면서 방광을 압박하기 때문에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빈뇨현상이 잇따를 수 있어 항시 주의해야 합니다.


⊙ 자궁근종의 치료법은?

자궁근종으로 인해 내원하여 검진 이후 혹이 작아보이거나 증상이 따로 없을 경우에는 특별히 치료를 적용하지 않아도 문제가 없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근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위험하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를 위해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별한 치료 없이 계속적으로 살펴보시기 위해서 6-12개월 간격으로 정기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치료의 경우 환자가 다른 질환이 있는 경우 수술이 어렵고 배란과 생리를 억제하는 약물을 정기적으로 투여합니다. 일정기간 병의 진행을 막아주면서 자궁근종의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하는 치료입니다. 만약이라도 크기가 점차적으로 커지거나 근종으로 인한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양주산부인과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치료법은 환자에 몸 상태에 따라서 적절하게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