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원구산부인과 질염 의심증상이 나타났다면

에이치큐브병원2 2022. 12. 7. 11:34

여성의 질 안에는 여러 정상 균들이 밸런스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에서 다른 균이 침투하거나 면역력이 저하되어 안정적이었던 질 내 밸런스가 깨지게 되면 질염이 유발되는데요. 여성들에게 질염은 감기라고도 불리울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이지만 질염이 발생했을 시 생활에 불편함을 줄 뿐더러 큰 고통까지 안겨주기 때문에 가벼이 넘길수만은 없습니다.

질염은 총 3가지가 있는데 세균성질염, 트리코모나스질염, 칸디다질염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중에서도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주로 성접촉에 의해 감염이 되지만 간혹 수영장이나 워터파크, 대중목욕탕과 같이 여러사람이 동시에 물에 들어갈 수 있는 공간에서도 감염이 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피임약이나 임신, 스테로이드 등도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기존에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험이 있었던 임산부들의 경우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과거의 질염이 재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트리코모나스 질염이 아니라 하더라도 칸디다성 또는 세균성 질염 역시 임신을 하게 될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이 발생할 경우 신체에서 즉각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질 입구에서 가려움이나 작열감, 따가움 등을 느끼는 경우가 많으며 이 외에도 노란색 또는 초록색, 연두색을 띄는 질 분비물과 질 분비물에서의 거품, 냄새 등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관계 시 통증이 발생하며 질 입구에서 작열감이 발생한 만큼 소변을 볼 때에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노원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효과적인 질염치료를 위해 의료진과의 상담 후 증상을 꼼꼼히 전달 받고 육안적 냉 소견 및 현미경 검사를 통해 질염의 원인균을 파악합니다. 원인균을 파악 한 후에는 그에 맞는 질소독 치료 및 외용 연고 도포를 진행하며 증상의 정도에 따라 추가 내원 치료 또는 항생제 처방을 통해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수영장이나 목욕탕을 이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트리코모나스질염에 감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도 질염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노원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 알려드리는 질염 예방법을 평소 숙지하시고 생활 속에서 질염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옷은 되도록 면 소재를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잦은 질세척 또는 강한 세정제는 질 내 밸런스를 깨뜨리기 때문에 과한 세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습한 환경은 질염의 가장 주된 원인이 되기 때문에 샤워 후 습하지 않도록 잘 건조한 후 속옷을 착용하고 외음부를 습하게 만드는 타이트한 옷을 피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노원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여성분들의 건강을 위해 보다 꼼꼼하고 세심한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소와 다른 신체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질염 증상이 나타났다면 질염은 자연 치유가 어려운 질환이므로 적극적으로 노원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 내원하시어 빠르게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