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질염 증상에 힘들다면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2 2022. 12. 16. 18:09

겨울철이 되고 건조함이 심해지면 신체 기능 전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성이라면 피부가 건조한 문제 이외에도 생식기 건강을 각별히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여성질환 중 질염은 나이에 상관없이 생기는 질환인만큼 여성이라면 누구나 관련 정보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여성들의 감기라고 불리는 질염은 질에 생기는 염증으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질 내부에 유산균이 줄어들고 혐기성 세균이 늘어나면서 생기기도 하고, 관계 등으로 인해 감염이 되면서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만성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질염은 종류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칸디다질염의 경우 흰색 치즈 질감의 분비물이 주된 특징이고 누렇거나 회색 분비물이 나온다면 세균성 질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염은 종류에 따라 증상이 뚜렷하지 않을 수도 있고, 성교통이나 배뇨통 등의 불편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질 분비물이 평소와 다르거나 하복부의 불편감, 통증이 있다면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 질염이라면 원인균에 맞는 항생제 처방을 합니다. 그런데 질염은 약물치료만큼이나 평소 생활 습관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꽉 조이는 하의를 입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입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도하게 질 세정제를 사용하기보다는 물을 이용해 생식기를 씻어주시고 씻은 후에는 꼼꼼하게 말려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여성 내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은 환자분들이 언제나 편하게 진료를 보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질염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