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주산부인과 여성 갱년기 극복하고 싶다면

에이치큐브병원2 2022. 12. 16. 18:10

여성의 두번째 사춘기라 불리는 갱년기는 여자라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습니다. 보통 폐경 전부터 폐경 이후 일정기간을 포함한 폐경 전후기를 의미하는데 40대 후반에 시작하여 수년간 다양한 신체, 정신적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료없이 가볍게 지나가기도 하지만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갱년기를 매우 힘들게 겪게되어 건강에도 안좋은 결과를 미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여성의 자궁은 초경 이후부터 쉼 없이 한달을 주기로 임신 출산을 위한 활동을 합니다. 폐경기가 되면 그 임무를 끝내고 쉬게 되는데요. 자궁이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쉬는 데에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이 작용합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갱년기에는 여성이 안면홍조와 불면증 같은 증상이 찾아오게 되고 관절통, 골다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몸의 관절들은 조금씩 움직이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자궁에도 영향을 미쳐 난소의 기능저하로 더 이상 난자를 생성하지 않게 되면서 생리를 하지 않게 됩니다. 갱년기를 확실하게 받아들이게 되는 요소는 이렇게 배란 및 여성호르몬 생성이 이루어지지 않는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대체로 4~50대에 폐경이 시작되면서 여성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증상이 있는 시기를 갱년기라 봅니다.

 

갱년기를 현명하게 보내는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갱년기 치료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양주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단순히 호르몬 약을 처방하는 것이 아니라 정밀검진을 먼저 진행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치료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무분별한 갱년기 호르몬 치료는 유방암, 자궁암과 같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양주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꼼꼼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갱년기 호르몬 치료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