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반복되는 질염증상, 그 해결법은? 창동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2 2022. 7. 14. 17:19

■ 질염이란?

여성 10명 중에 절반 이상은 앓고 있다고 볼 수 았는 질환으로 질염이 있습니다. 이는 여성에게 있어서 감기 만큼이나 흔한 질환인데요, 한번 발생되면 완치를 기대하기 어렵고, 재발률 또한 높은탓에 많은 스트레스를 안겨주게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빠른 시일 내에 대처를 하게 된다면 그래도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부끄럽거나 민망한 마음에 진료를 미루게 된다면 오히려 상황만 악화되며 자칫 방관염까지 이어질 수 있어 보다 주의해야 합니다. 원인을 모른채 계속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인 치료를 위해 저희 에이치큐브병원에 내원하여 보다 시원한 해결책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질염의 원인은?

질염의 가장 주된 원인이라 하면 우선 면역력 저하를 손꼽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제적 내부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외부 균들이 침입하기 쉬워지면서 감염 위험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심지어 현대 여성 대부분은 과도한 긴장감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기에 보다 면역 상태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 질염의 종류는?

간혹 질염의 증상이 나아지는 착각으로 인해 치료를 미루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오히려 증싱이 악화되며 허리통증이나 근종 문제까지로 퍼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우선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질염의 종류부터 파악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는 세균성인 박테리아군, 곰파이성인 칸디다 질염, 원충류성인 트리코모나스 질염으로 구분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군 - 생선 비린내와 같은 악취와 냉 대하증이 동반하며 성관계 후 증상이 심해지는 특징이 있다.

칸디다 질염 - 곰팡이 균이 증식하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치즈, 우유 찌꺼기와 가려움을 동반한다는 특징이 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 악취가 심하고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남녀 모두가 치료 받아야 한다.


■ 질염의 치료법은?

 

저희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질염의 경우 아무래도 재발이 잦기 때문에. 치료에 있어서 초기 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만일 시기를 놓치게 되면 2차적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기에 보다 면역력 관리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내부 면력 환경 자체를 개선 해야만, 보다 나은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일 지속되는 질염으로 인해 불편감을 안고 계신다면 평소에 질염 예방 관리법을 통해서 예방 가능합니다.평소 컨디션 조절을 통해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 잦은 질 내부 세척은 피하고 , 끼는 옷은 피하고 용변을 본 후 앞에서 뒤쪽으로 닦는 등 질염을 미리 예방에 대한 방법들을 숙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