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수유산부인과, 질염종류에 따른 증상 파악

에이치큐브병원2 2022. 7. 22. 16:12

◆ 질염이란?

거의 모든 여성 분들은 출산 경험을 하게 되면 몸에 먾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데요, 중년이 되면 특히 면역력이 감소되기 때문에 이곳저곳으로 안아픈 곳이 없을 정도인데요, 오늘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겪음으로써 불편해지는 질염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 질염 종류에 따른 증상?

세균성 질염 : 세균성질염은 정상적으로 질내에 살면서 질을 산성으로 유지하는 유산균이 없어지고, 나타나는 염증을 의미합니다. 이는 보통 면역력 약화 또는 질 깊숙하게 너무 청결한 것이 주된 원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질 분비물은 일반적으로 누런색과 생선 비린내가 날 수 있으며, 생리 전후에 증상이 심해지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칸디다성 질염 : 칸디다성질염은 곰팡이 균인 칸디다균에 의해 유발하는 질염으로 면역력 약화, 잦은 항생제 복용, 당뇨병, 에스트로겐의 증가 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증상으로는 흰 치즈 형태의 질 분비물, 외음부 가려움증, 작열감, 배뇨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질염의 원인은?

세군성질염은 질 내 유산균이 사라지고 혐기성 세균이 증가되면서 발생되며, 칸디다성질염은 가장 흔한 원인으로 곰팡이균으로 임신이나 당뇨병, 질의 위생이 좋지 않은 경우, 잦은 질세척 등이 원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질염의 치료법은?

특히 여성의 경우 냉대하가 있거나 질염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질검사를 통해서 균을 확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씩 찾아오는 월경 불규칙은 나중에라도 이상이 생기는 경우들이 많아 미리 월계산부인과 치료 하는 것이 좋으며, 골반검사와 혈액검사 성병검사 등은 필요한 다른 종류에 맞게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에이치큐브에서는 여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질환 검사와 함께 치료방향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진료의 경우 연령대 제한 없이 각종질환 치료와 함께 정기검진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춘기 여성의 경우에는 갑자기 생겨버린 신체 변화로 인해서 불편함을 느낄수 있고 차후 발생될 문제들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어려워질수 있습니다. 불편한점이 없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안심 하시고 내원을 찾아서 진료가능합니다.

병원장 김봉현

산부인과 전문의

주요경력

서울위생병원 산부인과 과장

김봉현 산부인과 원장

아이산부인과 원장

아가엄마 산부인과 과장

대한 산부인과학회 정회원

現 에이치큐브병원장

백민화 과장

산부인과 전문의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졸업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졸업

가톨릭 중앙의료원 인턴수료

가톨릭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전공의

가톨릭 은평성모병원 산부인과 임상강사

대한 산부인과학회 정회원

대한 부인종양학회 정회원

대한 폐경학회 정회원

대한 단일공수술학회 정회원

민반향 과장

산부인과 전문의

주요경력

고려대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졸업 및 인턴 수료

상계백병원 산부인과 전공의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전임의

대한 산부인과학회 정회원

대한 초음파학회 정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