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전염성이 강한 성병 도봉구산부인과에서 검사하고 치료해요

에이치큐브병원2 2022. 9. 19. 17:49

성병은 대부분 남녀의 성관계를 통해서 세균 또는 바이러스가 전염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또한 성기 접촉뿐만이 아닌 입, 항문, 혈액 등의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전염이 되는 경우가 많아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평소에 경각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성병을 앓고 있는 분들의 대부분이 수치심과 창피함으로 인해 정신적인 피해를 받을 수 있으며 문란한 성생활로 인해 성병이 발생하였다는 오해를 피하기 위해 병원으로 내원하여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시작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생명에 위협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중요합니다.

 

여성분들의 성병의 경우에는 대부분 직접적인 성관계를 통해 감염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구강성교, 항문성교 혹은 성행위가 없는 성기 접촉 등의 원인으로 인해 감염이 되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중화장실이나 대중목욕탕, 수영장 등의 사용으로 인해 감염이 되기 때문에 평소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임질

가장 흔한 성병 중 하나로, 임질균이 점막을 접촉하게 되어 나타나며, 소변을 볼 때 따끔거리거나 고름 같은 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10~3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성병으로 무증상으로 골반염, 요도염, 난관염, 자궁 외 임신, 조산, 불임 등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피부나 점막의 접촉을 통해서 감염이 되고, 감염자의 대부분이 감염 여부를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감염된 피부와 점막에 수포들이 생기고 빠르게 커지며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트리코모나스

꼬리가 달린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질염으로, 녹황색 질 분비물, 출혈, 질 점막 부종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HPV 인유두종

각종 생식기 암의 주 원인균 바이러스로 사람이 감염되는 가장 흔한 바이러스로 HPV란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매독

매독은 트레포네마 팔리디움 세균에 의해 발생하고 전염성 강한 질환입니다. 치료를 빨리하지 않는 경우에는 생명에 큰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성병이 발병하여도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주기적인 검사를 실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골반염, 불임 등의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치료를 초기에 진행하는 경우에는 약물 복용, 주사 치료 등의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증상이 발생하거나 파트너에게서 성병이 발견된 경우에는 저희 도봉구산부인과 에이치큐브병원으로 내원하여 정밀한 검사를 통해 성병의 종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맞춤형 치료법을 통해 성병을 증상을 개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