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창동난임병원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요

에이치큐브병원2 2022. 7. 31. 23:19

 

창동난임병원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요

예전에는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불임(不稔)이라고 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임신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의학적인 부분들이 많이 발전하면서 임신이 어렵다는 뜻의 난임(難妊)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고 이사람을 닮은 자녀를 낳고 싶어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일 수 있지만, 피임 없이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는 부부인데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기간이 1년 이상(만35세 이상은 6개월) 지속된다면 난임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저희 창동난임병원 에이치큐브병원의 산부인과에도 난임을 의심하며 내원하는 부부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결혼을 늦게 하는 여성의 수가 증가하면서 임신이나 출산을 하는 평균 연령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신체는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시작되며, 이는 임신과 출산에 직접적으로 관여를 하는 난소나 자궁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만약 자궁이나 난소에 노화가 시작된 후에 임신을 준비한다면 배란이나 수정, 착상 등이 어려울 수 있는 것은 물론 임신이 된다고 하더라도 여러 가지 합병증이 나타나면서 조기 유산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난임이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창동난임병원 에이치큐브를 찾아 산부인과 전문의 원장님들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난임은 말 그대로 임신이 어려운 상태인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 처방이 있다면 임신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임으로 인해 생기는 부부갈등이나 고부갈등을 해결하면서 환자분들의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이죠.

보통 임신이 안되면 여성의 탓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난임의 원인은 남녀 모두에게 있을 수 있는데요. 실제로도 다음과 같은 비율로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남성의 기능적 요인 (25~40%)
  2. 여성의 기능적 요인 (40~45%)
  3. 양쪽 모두에게 원인이 있는 경우 (10%)
  4. 원인불명 (10%)

이처럼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병할 수 있는 난임은 여러 가지 검사를 통해 빠르게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가 이루어진다면 정상적인 임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남성 난임의 주요 원인
여성 난임의 주요 원인
정자생성 부족 및 기능 저하
배란이상
시상하부 및 뇌하수체 기능 이상
정관 폐쇄
난관성 난임
난관절제, 난관폐쇄, 골반유착
호르몬 이상
자궁이상
감염 또는 수술, 해부학적 이상, 호르몬 이상
감염
감염
사정관 결함
면역학적 난임
정자에 대한 항체 생성

 
 

저희 창동난임병원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신체적인 문제가 있는 상태라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다른 진료과의 의료진들의 협진을 통해 환자의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난임검사 및 치료에 대한 시기는 환자분들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한 정서적인 불안감이나 스트레스 역시 난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들을 제거하여 갈등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부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난임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는 매우 다양하며, 이 때 여성들의 경우 생리주기에 따라 검사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창동난임병원에 내원해 계획을 짠 후 그 날짜에 맞추어 정확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에이치큐브병원에서는 정자검사, 뇌하수체 호르몬 검사, 질식초음파 검사, 자궁난관조영술, 자궁경관 점액 검사, 성교후 검사, 배란검사, 자궁내막조직검사, 황체호르몬검사 등이 있으며 정밀검사로써 Marscreen검사, 정밀정자형태검사, 수정검사, 골반경 및 자궁경 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